본문 바로가기
맛집

구례 베이커리 빵순이의 내돈내산 빵지순례 3곳 솔직후기 목월빵집,모니카베이커리,사나래밀

by 윤뿡이 2022.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뿡이입니다=3

오늘은 구례 여행 중 들렸던 빵집 3곳인 목월빵집, 모니카베이커리, 사나래밀을 순서대로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월빵집

전화번호 : 0507-1400-1477

영업시간 : 11:00 ~ 19: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http://www.instagram.com/mogwolbread

* 빵 나오는 시간 : am 11:00 / pm 1:30 / pm 3:30 (주말기준/평일은 11시부터)

** 테이블링으로 대기 가능

*** 택배 주문 가능

 

주차 : 불가능 (근처 구례 공설운동장, 하나로마트에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먼저 목월빵집 부터 설명드리자면, 후기에는 웨이팅이 어마 무시하다고 보통 근처에서 점심을 드실 때 테이블링으로 예약하고 간다고 했지만, 저희는 평일 여행이어서 혹시나 하고 갔는데 운이 좋게 바로 들어갔습니다.

빵집 분위기는 우드 인테리어에 앤틱한 느낌이었고, 1층에는 빵 진열대와 카운터만 있고, 앉아서 먹는 자리는 2층과 옥상에 있었지만 저희는 포장만 해서 나왔고, 투박한 느낌의 빵들이 많았습니다.

껄 껄,, 2명이서 여행 갔는데,, 빵순이가 정신줄을 놓으면 이런 일이 생긴답니다..^^
기억을 곱씹어보자면 마늘 크림치즈빵, 단호박 크림치즈빵, 초코롤빵, 매콤 소시지빵, 구례 곶감 크림치즈빵, 초코 크림치즈빵, 초코 팥빵, 두부 긴 빵 이렇게 산거 같아요..!!! 후하 하도 많이 사서 기억하기 쉽지 않네요 ㅎㅎ

이곳의 장점은 재료가 모두 국내산이라는 점입니다.

구례곶감 크림치즈빵

다른 빵들은 차 안에서 냐금냐금 먹는 바람에 단면 사진이 구례 곶감 크림치즈빵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ㅠㅠ
구례 곶감을 넣었다고 해서 궁금해서 사봤는데 요건 너어무 건강한 느낌이라 제 취향은 아녔습니다. ㅠ

윤뿡이의 호는 단호박 크림치즈빵, 초코 롤빵, 매콤 소시지빵, 초코 크림치즈빵, 두부 긴 빵이었습니다.
불호는 나머지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너무 거칠고 퍽퍽한 느낌이 강했습니다.ㅠㅠ

그래도 구례에 오신다면 한 번쯤은 들려서 기본빵이나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빵들을 먹어보시는 거 추천드릴게요.



이번엔 구례 5일장 근처에 스콘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 모니카베이커리에 가보았습니다.
소개에 앞서서 이곳은 제가 너무 배고파서 사진이 외관밖에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ㅠ

모니카베이커리

전화번호 : 010-2706-2650

영업시간 : 08:30 ~ 18:30 (매주 수, 목요일 휴무)

https://blog.naver.com/monica764/222645170751

* 택배 주문 가능

 

주차 : 불가능 (근처 구례 공설운동장, 하나로마트에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런 외관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목월빵집과는 또 다른 매력의 유럽여행 중 소도시의 빵집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샤워 도우나 바게트류도 너무 맛있어 보였지만, 이미 목월 빵집에서 너무 과하게 빵 쇼핑을 한 뒤라 저희는 살구 라임 잼 스콘과 얼그레이 스콘 이렇게 스콘류만 구매했습니다.
여러분!! 여기 스콘 너무 맛있었어요.. 바스러지는 식감과 촉촉한 식감이 둘 다 있으면서도 다른 스콘에 비해 담백한데 버터 향이 확 나서 담에 구례 가면 또 방문할 거예요..ㅠ

반응형

마지막으로 위에 2곳과는 다르게 베이커리 집보단 카페에 가까운 곳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희는 위에 2곳에서는 포장만 하고 음료와 디저트는 이곳에서 먹었습니다.

사나래밀

전화번호 : 0507-1324-2712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주 화, 수요일 정기휴무)

https://www.instagram.com/sanarae_meal.l

* 택배 주문 가능

 

주차 : 불가능 (주변 길가에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사나래밀 외관


사나래밀 외관은 건물 벽돌 색부터 주변 자연과 어우러져 따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나래밀 또한 목월 빵집과 비슷하게 우리밀, 천연 대체당 등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는 구움 과자, 케이크를 판매하는 카페였습니다. 또한 벽면에 친환경과 관련된 제품들도 진열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당근 크림치즈 파운드, 망고 케이크, 수박주스, 아이스 바닐라빈 라테를 시켰습니다.
우리밀로 만든 시트여서 그런지 기존 케이크 시트에 비해 갈색이었고, 건강한 느낌의 케이크였습니다. 그리고 당근 크림치즈 파운드는 퐁신한 느낌에 견과류 씹는 맛이 나서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의외로 아이스 바닐라빈 라테 저 친구가 아주 도른 놈이에요..!! 쾅쾅
사실 구움 과자, 케이크도 맛있었지만,, 윤뿡이의 원픽은 바닐라빈 라테였습니다.
여러분은 라테는 꼭 이곳에서 드셔주세요 제발..


아무 생각 없이 구례에 갔다가 빵순이로서 너무 행복한 여행을 즐기고 온 윤뿡이의 후기였습니당=3

총평 및 한 줄 리뷰


목월빵집

한 줄 평 : 구례의 지역농산물을 이용하다 보니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빵들이 많고, 투박하고 담백한 종류의 건강한 빵들을 좋아하신다면 추천!

모니카베이커리

한 줄 평 : 목월빵집이 줄이 길다면 차선책으로 건강한 빵을 먹기 좋을 거 같고, 스콘을 좋아하신다면 추천!

사나래밀

한 줄 평 : 구움 과자나 케이크로 유명하지만, 윤뿡이의 원픽은 바닐라빈 라떼라는 점.!

반응형

댓글